중소기업 수출마케팅 지원사업
개요 : 해외전시회, 무역사절단, 수출상담회 등을 통하여 수출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
상세내용 확인 : http://bit.ly/2z9bxYR
1. 지역중소기업수출마케팅
지원내용 및 지원규모
① 해외전시회 : 해외유명전시회에 한국관 구성 또는 개별 전시회 참가 지원
② 무역사절단 : 해외세일즈단을 구성하여 현지에 파견, 해외바이어와의 수출상담 지원
③ 수출상담회 : 해외바이어 방한 유치, 국내업체와 수출상담 기회 제공
④ 지역특화 해외마케팅 : 지역/산업/업종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해외마케팅 지원
지원대상 : 수출중소기업 및 수출희망 중소기업
업체모집 : 지자체별, 세부사엽별 연간계획 및 지원기간이 상이,
중진공 홈페이지(www.sbc.or.kr)에서 세부일정 및 지원기간 확인 가능
2. 수출바우처사업
개요 : 중소/중견기업을 선정하여 바우처를 부여, 기업이 자율적으로 수출지원 사업을 이용한 후, 소요비용을 정산
3. 고성장기업 수출역량강화사업
개요 : 최근 4개년(‘13~’16년)간 매출액 또는 상시근로자 수가 연평균 20%(지방기업의 경우, 15%) 이상 증가*한 고속성장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수출마케팅 프로그램(인건비 포함)을 지원
지원내용 : 기업이 희망하는 자율 수출마케팅을 직접 선택하여, 수행에 필요한 경비를 바우처 방식으로 지원
업체모집 : ’17. 2월 중, 수출바우처(www.exportvoucher.com) 온라인 등록
4. 차이나 하이웨이 프로그램
개요 : 수출성장 잠재력이 높고 중국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진출 및현지화를 위해 중국진출 역량진단→중국진출 마케팅 이행계획 수립→마케팅 및 현지화 등을단계별로 지원
지원대상 : 중소기업 기본법 및 중견기업법에 의한 중소/중견 *기업으로서 중국에 기 진출하였거나, 신규진출을 추진중인 기업
업체모집 : ’17. 2월 중, 수출바우처(www.exportvoucher.com) 온라인 등록
5. 글로벌시장개척사업(GMD)
개요 : 민간 수출전문기업(GMD*)이 수출성장 잠재력이 높고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수출유망
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전과정(수출준비→ 해외영업 → 수출)을 밀착 지원하여 성과제공
* GMD(글로벌 시장개척 전문기업) : Global Marrket Developer
업체모집 : ’17. 2월 중, 수출지원센터(www.exportcenter.go.kr) 온라인 등록
6. 글로벌퓨처스클럽 운영
개요 : 내수기업 및 수출초보기업 중 수출의지가 강한 CEO 및 글로벌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선정하여 글로벌마인드 제고 및 수출기업화를 촉진하기 위한 지역 우수 중소기업인 모임
7. 지역특화 무역촉진단(수출컨소시엄)
개요 :
- 지역기반의 수출지원사업인 지역특화 컨소시엄사업, 국내 거주 외국유학생과 중소기업 매칭 등
유학생 활용사업, 글로벌퓨처스육성사업 및 전시회ㆍ시개단 운영 등 총 4개 사업으로 구성
- 지역단위 특화된 수출컨소시엄을 구성하고, 맞춤형 지원프로그램을 통한 수출확대 지원
업체모집 : ’17. 2월 중, 수출지원센터(www.exportcenter.go.kr) 온라인 등록
8. 수출인큐베이터 입주지원
개요 : 해외진출 중소기업의 조기정착을 위해 해외 주요 교역거점에 저렴한 비용으로 사무실 공간 제공 및 마케팅/법률/회계 등의 서비스 지원
지원대상 : 전업률 30%이상 제조업, 서비스 및 도매 영위 중소기업
지원내용 : 사무공간(12~20㎡ 내외) 및 공동시설(회의실, 상담실) 제공,
임차료 지원(1년차 80%, 2년차 50%)
업체모집 : 연중수시(공실 발생시), http://www.sbc-kbdc.com 온라인 등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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